카테고리 없음 / / 2023. 6. 8. 01:37

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 이용 바로가기

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은 토지의 대한 이용규제와 관련된 정보 및 데이터를 수집하여 일반인과 기업, 정부 기관 등의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.

토지이용계획열람 서비스 안내

토지이용계획은 특정 필지의 지역지구 지정현황, 행위제한 내용에 대한 관련 법령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① 열람하고자 하는 필지의 지번 또는 도로명 조회

필지의 규제현황과 행위제한 내용, 필지별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필지의 지목, 면적 및 공시지가 조회, 이음지도를 통해 도면출력과 행위제한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**행위제한

행위가능 여부, 건폐율, 용적률, 층수, 높이제한, 건축선, 도로조건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만화설명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쉬운 인허가사례로 연결이 됩니다.

이음지도 서비스 안내

이음지도는 지역, 지구, 도시계획 시설을 선택하여 각각의 도면과 해당 지역, 지구 등의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지도 생성시점을 변경하여 도면을 보거나 현재 화면을 저장 및 인쇄도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① 열람하고자 하는 필지의 지번 또는 도로명 검색

도면보기 설정에서 해당되는 곳에 체크하면 해당 지역, 지구 등의 영역 확인이 가능하고 거리, 면적재기 기능, 축척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도시계획 서비스 안내

미래의 도시 개발 계획 및 도시계획 현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① 열람하고자 하는 필지의 지번 또는 도로명 검색

토지이용계획, 관련 정보로 이동이 가능하고 필지의 소재지 정보와 지역, 지구 등 지정현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도시계획 지도서비스를 통해 지정 범위에 대한 도시계획도 및 범례별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 해당 필지와 관련된 고시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 

고시공고 서비스 안내

고시정보에서는 고시제목, 고시일, 고시기관, 고시번호 등 다양한 항목을 이용하여 고시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결정고시, 지형도면고시, 실시계획인가고시 등 고시단계별로 나누어 고시 열람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① 검색하고자 하는 고시 조회

검색한 해당 고시정보 목록을 제공하고 고시제목을 클릭하면 그에 따른 상세내용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.

 

규제안내서 서비스 안내

규제안내서에서는 시설물별 규제안내서와 알기 쉽도록 만화로 보는 인허가사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지역과 시, 군, 구를 선택하면 규제안내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① 검색하고자 하는 시설물 조회

시, 군, 구별 문의처를 제공하고 건축을 하는 경우와 하지 않는 경우에 따른 시설물별 규제안내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.

 

개발행위허가 신청 안내

개발행위허가가 민원인 및 대리인을 통해 온라인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.

① 인터넷으로 개발행위허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▶ 관련서류 업로드 ▶ 수수료 납부

 

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발급 안내

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은 토지에 대한 도시계획의 결정사항 및 도시계획구역내의 행위의 허가제한 등을 확인하기 발급하는 서류입니다.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.

① 주소 검색버튼 클릭 후 검색창에서 동을 선택 ▶ 수령방법 선택 ▶ 온라인발급 완료

 

부동산등기부 등본 발급 안내

부동산등기부 등본은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열람 및 서면발급, 전자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.

① 홈페이지 상단 [등기열람/발급] ▶ [부동산] ▶ 원하는 메뉴 클릭 후 발급

 

토지이용규제 모바일 서비스 안내

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쉽게 규제정보 및 도시계획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부동산 공시지가 종류별 조회 바로가기

부동산 공시지가는 부동산 관련하여 세금이 산출되는 기준이 되므로 공시지가가 올라갈수록 해당 지역의 부동산세도 그만큼 상승하게 됩니다. 따라서 부동산을 구매 및 소유하는 사람들은 공

news3.danielsaynt.com

 

Simjisu|a6910477@naver.com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